하천의 수질 정화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에 의한 하천의 수질 정화 시스템은, 하천수 유입구 및 하천수 유출구를 통해 하천과 연결되도록 하천변에 마련되는 저류지, 하천수 유입구에서 하천수 유출구까지 저류지 내에서 하천수의 유로를 길게 하기 위해 저류지 내에 배치되는 복수의 격벽, 저류지 바닥 아래의 지중에 매설되고 저류지로 유입된 하천수가 저류지 바닥의 토양으로 스며들어 하강하면서 토양층에 의해 여과된 여과수가 유입되는 유공관으로 된 복수의 여과수 집수관, 복수의 여과수 집수관과 연결되고 복수의 여과수 집수관으로 유입된 여과수를 모으는 여과수 도수관, 여과수 도수관으로 모인 여과수를 집수하여 하천에 공급하기 위해 여과수 도수관과 연결되는 여과수 집수정을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정화된 여과수를 여과수 집수관으로 모아 여과수 집수정에 집수한 후, 이를 다시 하천으로 공급함으로써 하천의 수질을 개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