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실로스타졸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알코올성 간질환 치료 또는 예방용 약학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특히 상기 실로스타졸은 TNF-α 및 지방산 합성 효소인 FAS 유전자의 발현 수준을 농도의존적으로 억제할 뿐 아니라, 카스파제-3 활성을 유의적으로 억제함으로써 종래 알코올성 간염 치료제로 사용되어 오던 펜톡시필린보다 탁월한 알코올성 간질환, 특히 알코올성 간염 치료 또는 예방 효과를 나타내므로, 알코올성 간염 치료 또는 예방용 약제로서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