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전지 제조방법 및 이에 따라 제조된 태양전지

Abstract

본 발명은 광흡수층 내의 나트륨 성분 균일도 조절이 용이하고 나트륨 성분 함량 조절이 용이한 태양전지 제조방법 및 이에 따라 제조된 태양전지를 위하여, 기판 상에 광흡수층을 형성하는 단계와, 상기 광흡수층의 표면에 나트륨 성분을 포함하는 수용액을 공급하는 단계와, 상기 광흡수층의 표면 상의 상기 수용액을 건조시켜 상기 광흡수층의 표면에 나트륨 성분을 포함하는 코팅막을 형성하는 단계와, 열처리를 통해 상기 코팅막 내의 나트륨 성분의 적어도 일부가 상기 광흡수층으로 확산되도록 하는 단계와, 상기 코팅막을 제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태양전지 제조방법 및 이에 따라 제조된 태양전지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