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분해성 고분자 간의 블렌드 상용화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생분해성 고분자 간의 블렌드 상용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말단에 카르복시기 또는 하이드록시기를 갖는 고분자 중에서 선택된 제1고분자와 제2고분자를 블렌딩하는 단계; 상기 블렌드에 1개의 라디칼 반응을 하는 이중결합, 빠른 축중합이 가능한 1개의 에폭시, 말레산 무수물 또는 이소시아네이트를 갖는 기능성 단량체를 첨가하여 압출기를 이용하여 상기 반응혼합물을 용융 혼합하는 단계; 및 상기 용융 혼합물에 전자선을 조사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생분해성 고분자 간의 블렌드 상용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