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김교형

Abstract

본 발명은 하우징과, 상기 하우징 내부에 배치되는 실린더 헤드와, 상기 실린더 헤드로부터 연장되고 일 면에 랙이 형성되어 직선 왕복운동 하는 실린더 암과, 상기 실린더 암에 마련된 자석을 구비하는 실린더와, 상기 실린더의 직선 왕복운동과 연동하여 회전 운동하도록 상기 랙과 치합하는 피니언이 외주면에 형성된 회전축과, 상기 실린더 암에 구비된 자석의 자력에 반응하여 상기 실린더의 위치를 측정하도록 상기 하우징의 외측에 결합되는 센서부 및 상기 하우징의 하부에 배치되며, 상기 회전축의 길이방향 일단에는 상기 회전축의 회전에 의해 개폐 작동되도록 결합되는 볼밸브를 포함하며, 상기 하우징의 내부에 배치된 상기 실린더의 직선운동에 의해 상기 랙과 상기 피니언이 회전하면서 상기 회전축을 회전시키고, 상기 회전축이 회전하면서 상기 하우징의 하부에 배치된 볼밸브를 개폐시켜 상기 볼밸브가 스위칭 기능을 수행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압작동기를 제공한다.본 발명에 의한 공압작동기는 오토스위치를 부착하여 볼 밸브의 개폐상태를 용이하게 확인할 수 있는 효과가 있고, 상기 오토스위치를 공압작동기의 하우징에 손쉽게 탈부착 할 수 있어 조립이 간편하고 조립시간을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