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채소 무름병으로부터 생성된 채소 무름액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진균용 조성물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채소 무름병으로부터 생성된 채소 무름액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진균용 조성물, 상기 채소 무름액을 유효 성분으로 함유하는 무좀 치료제 및 상기 채소 무름액을 방제하고자 하는 진균에 처리하여 진균을 방제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