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변형 엘이디 전조등 방열장치 및 그 구동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LED 광원모듈의 열방출 부위에 접촉하도록 상기 전조등케이스 내에 설치되어 LED 광원모듈에 발생된 열을 전달받는 히트베이스; 이 히트베이스에 부착되어 히트베이스로부터 전달받은 열을 방출하는 히트싱크; 히트베이스와 히트싱크의 외각을 둘러싸서 방열공간을 형성하며, 개구(開口)된 제1통로 및 제2통로가 형성된 방열하우징; 제1개구부의 개구(開口)와 제1통로를 연통시키는 제1공기유로를 형성하고, LED 광원모듈의 동작에 대응하여 연동할 수 있도록 방열하우징과 제1개구부를 연결하는 연성의 제1유동관; 제2개구부의 개구(開口)와 제2통로를 연통시키는 제2공기유로를 형성하고, LED 광원모듈의 동작에 대응하여 연동할 수 있도록 방열하우징과 제2개구부를 연결하는 연성의 제2유동관; 제2공기유로를 통해 방열공간에 선택적으로 송풍하기 위한 블로어; 이 블로어를 구동하기 위한 구동모터; 및 이러한 구동모터의 구동을 제어하는 구동제어유닛을 구비하는 가변형 엘이디 전조등 방열장치 및 그 구동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가변형 엘이디 전조등 방열장치 및 그 구동방법에 의하면, 차량의 정지시에만 블로어를 이용하여 강제로 공기를 공급하고, 차량의 주행시에는 자연스럽게 유입되는 공기에 의하여 자연 대류방식에 의해 LED 광원모듈로부터 발생하는 열을 방출시킴으로써, 구동모터의 전력소모를 최소화하면서도 효율적으로 LED 광원모듈의 방열효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