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광 모듈의 제어 방법 및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복수의 픽셀들로 이루어진 영상 이미지에 대해 오츠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상기 이미지의 이진화를 위한 제1기준값을 획득하는 단계와, 상기 이미지를 구성하는 픽셀들의 전체 평균 밝기값을 획득하는 단계와, 상기 제1기준값과 상기 전체 평균 밝기값을 이용하여 제2기준값을 계산하는 단계와, 상기 픽셀들의 개별 밝기값과 상기 제2기준값을 비교하여 상기 픽셀들을 0과 1의 값으로 이진화하는 단계와, 상기 픽셀들의 전체 개수에 대비한 상기 1의 값을 갖는 픽셀들의 개수의 비율을 기 설정된 임계값과 비교하는 단계, 및 상기 각 픽셀들에 대해 부스트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상기 각 픽셀들의 밝기값을 제어하되, 상기 비율이 상기 임계값 이상인 경우와 상기 임계값 미만인 경우에 대하여 각각 서로 다른 지수값을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발광 모듈의 제어 방법 및 시스템을 제공한다. 상기 발광 모듈의 제어 방법에 따르면, 이미지의 이진화 기준값을 재정의하여 이진화를 수행한 다음, 이진화된 이미지의 각 픽셀들의 전체 개수에 대비한 1의 값을 갖는 픽셀들의 개수의 비율을 기 설정된 임계값과 비교하여 임계값 이상인 경우와 미만인 경우에 대하여 각각 서로 다른 지수값을 사용하는 부스트 알고리즘을 적용함에 따라 각 픽셀들의 밝기값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즉, 영상의 명암비를 높일 뿐만 아니라 휘도값을 상승시켜서 고품질의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