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가시광 통신 시스템에서의 데이터 전송 방법 및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그룹 코드화된 신호를 이용하여 펄스 폭 변조(Pulse Width Modulation: PWM) 및 펄스 위치 변조(Pulse Position Modulation: PPM) 변조 방식을 동시에 적용한 무선 가시광 통신 시스템에서 데이터 송신 장치에 관한 것으로, 전송하고자 하는 직렬 이진 데이터를 그룹화하여 병렬 데이터로 변환하는 직/병렬 변환기, 상기 변환된 병렬 데이터를 제 1 및 2 그룹으로 할당하는 그룹 할당부, 상기 제 1 및 2 그룹으로 할당된 데이터에 확산 코드를 곱하여 다중코드 부호화된 심볼을 생성하는 다중코드 부호화부, 상기 생성된 다중 코드 부호화된 심볼을 소정 펄스 구간에 소정 펄스 폭을 갖도록 위치시켜 펄스 폭 및 펄스 위치 변조하는 펄스 폭 및 펄스 위치 변조부, 상기 펄스 폭 및 펄스 위치 변조되어 출력된 신호에 소정 펄스를 곱하여 출력하는 펄스 생성부를 포함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