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면 추출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MMP―9또는 MMP―2의 과다발현에 기인한 질환의 예방 및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해면 추출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MMP-9 또는 MMP-2의 과다발현에 기인한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상세하게는 본 발명의 해면 추출 분획물이 혈관신생에 직접 관여하는 세포외기질분해효소 (matrix metalloproteinase; MMP)-9 및 MMP-2를 억제하고, MMP-9의 발현을 매개하는 p-ERK 시그널을 억제하며, NF-κB 핵 내 이동을 억제하는 바, MMP-9 또는 MMP-2의 과다발현에 기인한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조성물 및 건강기능식품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