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바이 와이어용 페달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에 따르면, 하판; 일측에 외부를 향하는 수평암의 일단이 각각 고정되고, 외주면에 구비된 기어에 의해 서로 맞물리며, 하단이 상기 하판의 상부에 회전 가능하도록 구비되는 한 쌍의 주축; 일단이 상기 수평암의 타단과 수직축상 회동 가능하도록 각각 결합되며, 타단에는 관통홀이 형성된 한 쌍의 제1 링크; 상기 관통홀들에 삽입되도록 제공되는 보조축; 일단이 상기 보조축의 하단과 수평축상 회동 가능하도록 결합되는 제2 링크; 중앙부가 수평축상 회전가능하도록 고정되고, 일단이 상기 제2 링크의 타단과 수평축상 회동 가능하도록 결합되는 ㄱ자 형상의 페달부재; 및 상기 보조축의 상단과 결합하여 상기 페달부재의 일단이 상기 주축 방향을 향하도록 탄성력을 제공하는 탄성부재를 포함하는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용 페달 시스템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링크 조인트마다 각각 4개의 토션 스프링이 비선형 답력을 생성하게 되고, 토션 스프링의 일부가 기능을 상실하여도 다른 토션 스프링이 그 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므로 안전성이 향상되고, 한 쌍의 포텐셔미터에 의해 브레이크 시그널을 전자제어장치로 전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