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하이드로칸나비올 유도체의 신규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카나비노이드의 일종인 하기 [일반식 I]로 나타내어지는 헥사하이드로칸나비올의 유도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일반식 I] 상기 [일반식 I]에서 R1은 수소, OH, OCH3, OEt, 에테르 그룹, 알겐일 그룹을, R2는 수소, 카보닐, 에스터 그룹 및 알겐일 그룹을, R3는 수소, 메틸, 에틸, 펜탄닐 같은 알킬 그룹 및 알켄일 그룹을, R4는 수소, 알킬 및 알겐일 그룹을 의미한다. 또는 상기 [일반식 I]에서 A는 나프틸, 퀴놀일, 이소퀴놀일, 퀴놀리지닐, 퀴놀살리닐 및 디벤조푸릴고리를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