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 정소 추출물 M2를 함유하는 빈혈질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조혈줄기세포의 증식과 적혈구 수의 증가, 헤모글로빈 양의 증가를 유도하는 돼지 정소 추출물 M2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빈혈질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돼지 정소 추출물 M2의 적절한 처리 또는 투여를 통하여 조혈줄기세포에 기인한 그리고 적혈구 세포 수, 헤모글로빈의 수에 기인한 빈혈을 치료할 수 있는 새로운 빈혈치료제제로서 가임기, 비가임기, 임신 중인 여성, 및 남성의 적혈구 및 헤모글로빈 관련 빈혈을 치료하는데 있어서 치료제로써의 기능을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