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의 모래층을 여과층으로 활용하는 해수취수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해수취수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원자력 발전소의 냉각수나 담수화 플랜트에서 요구되는 정도의 다량의 깨끗한 해수를 얻기 위한, 바다의 모래층을 여과층으로 활용하는 해수취수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해안 또는 해안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해수면 이하 일정 깊이까지 파내려간 터널이나 도랑과; 해저의 모래층이나 파쇄된 암반층에 위치하여 여과되며 하강하는 해수를 집수하는, 도랑이나 터널에서 바다 쪽으로 설치되는 다수의 집수관과; 각 집수관 말단부에 위치하여 집수관에서 나오는 여과된 해수의 유량을 제어하는 유량조절밸브와; 각 집수관에서 나오는 여과된 해수를 모아 밖으로 이송하는 송수관 및 송수펌프로 이루어는 바다의 모래층을 여과층으로 활용하여 여과된 해수를 얻는 해수취수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