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대 비행 중인 다수의 표적에 대한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을 생성하는 방법 및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편대 비행 중인 표적에 대한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을 생성하는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표적으로부터 산란되어 반사되는 반사파를 수신하는 단계, 반사파로부터 추출된 거리측면도로부터 표적의 비행 궤적을 생성하는 단계, 비행 궤적으로부터 픽셀 값의 크기가 기준 값보다 큰 픽셀을 선택하여 새로운 비행 궤적을 추출하는 단계, 추출된 비행 궤적을 다항식으로 모델링하고, 다항식에 따른 추정 궤적이 상기 추출된 비행 궤적에 근접하도록 다항식에 포함되는 파라미터를 조절하여 거리 정렬하는 단계, 거리 정렬된 거리측면도의 위상 오차를 보상하고, 거리측면도를 이용하여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편대 비행하는 다수 표적의 비행 궤적을 다항식으로 모델링을 함으로써, 다수의 표적에 대하여 정확하고 신속하게 거리 정렬을 수행하여 더욱 선명하고 고품질을 가지는 ISAR 영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전장에서 군사용 목적으로도 다양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