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거리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을 생성하는 방법 및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장거리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을 생성하는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이동 중인 표적에 대한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을 생성하는 방법에 있어서, 표적으로부터 산란되어 반사되는 반사파를 수신하고, 반사파로부터 거리측면도를 생성하는 단계, 거리측면도의 무게중심을 이용하여 정렬한 후 기준 값보다 큰 픽셀 영역만을 선택하는 제1 거리 정렬 단계, 비용함수가 최소화되도록 거리측면도를 이동시키는 제2 거리 정렬 단계, 그리고 거리 정렬된 거리측면도의 위상 오차를 보상하고, 거리측면도를 이용하여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무게 중심을 이용하여 거리측면도를 대략적으로 먼저 정렬시킴으로써 거리 정렬을 수행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으며, 엔트로피를 최소화하는 방법으로 미세정렬을 수행함으로써 거리 정렬의 정확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또한 PSO를 거리 정렬에 도입함으로써 더욱 정확하고 세밀하게 장거리 표적에 대한 거리 정렬을 수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