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화탄소의 환원반응을 이용한 그라핀 시트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일산화탄소의 환원반응을 이용한 그라핀 시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일산화탄소와 아르곤의 혼합 가스 분위기 하에서 황화알루미늄을 소성시킴으로써 양질의 투명한 그라핀 시트를 간편하면서도 높은 효율로 제조할 수 있다. 이렇게 제조한 그라핀 시트는 태양전지의 전극, 감지기, 리튬전지의 애노드 전극물질, 그리고 효율적인 제로 밴드갭 반도체 소재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