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 알돌 반응 및 헤테로 디엘스-알더 반응을 이용한 벤조피라노벤조피란 고리화합물의 효율적인 합성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벤조피란 화합물의 새로운 합성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레조시놀 또는 나프톨 중 어느 하나의 화합물과 O-알릴 에테르를 지닌 벤즈알데히드를 출발물질로 이용하며, 도미노 알돌형 반응 및 헤테로 디엘스-알더 반응(domino aldol-type reaction/hetero Diels-Alder reaction)에 의해 벤조피라노벤조피란 고리화합물을 신속하고 효율 좋게 합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