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 알돌형 반응 및 6π―전자고리화 반응을 이용한 피라노스틸벤 화합물의 합성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피라노스틸벤 화합물의 새로운 합성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화학식 1의 화합물과 α,β-불포화 알데히드를 벤젠 또는 자일렌 환류 하에서 촉매로 디에틸렌디아민 디아세테이트(EDDA)를 이용함으로써 도미노 알돌형 반응 및 6π-전자고리화 반응에 의해 피라노스틸벤 화합물을 쉽고 간단하며 효율 좋게 합성할 수 있는 합성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