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포지단백질 Α-I의 당화 억제제 스크리닝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아포지단백질 A-I의 당화(glycated apoA-I; gA-I) 억제제 스크리닝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아포지단백질을 당화시키는 당화단계; 및 시료를 첨가하여 아포지단백질의 당화 억제를 평가하는 평가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아포지단백질 A-I의 당화(glycated apoA-I; gA-I) 억제제 스크리닝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