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항식과 가우시안 기저 함수를 이용하는 장거리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 생성 방법 및 그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다항식과 가우시안 함수를 이용하는 장거리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을 생성하는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비행 중인 표적에 대한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을 생성하는 방법에 있어서, 표적으로부터 산란되어 반사되는 반사파를 수신하고, 반사파로부터 추출된 거리측면도를 이용하여 표적의 추정 궤적을 생성하는 단계, 추정 궤적을 다항식과 가우시안 함수가 결합된 궤도 함수로 모델링하는 단계, 거리측면도의 무게 중심 궤적을 구하는 단계, 추정 궤적과 무게 중심 궤적 사이의 오차가 최소화되도록 궤도 함수를 구성하는 파라미터 값을 설정하는 단계, 거리측면도의 비용함수가 최대가 되도록 파라미터 값을 조절하여 거리 정렬하는 단계, 그리고 거리 정렬된 거리측면도의 위상 오차를 보상하고, 거리측면도를 이용하여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다항식과 가우시안 함수가 결합된 궤도 함수에 대하여, 무게 중심과 추정 궤적의 차이가 최소가 되도록 1차적으로 모델링하고, PSO 알고리즘을 통하여 2차적으로 모델링 함으로써, 더욱 정확하고 세밀하게 거리 정렬을 수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