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나노 결정립 동합금의 제조방법 및 상기 제조방법에 따라 얻어진 나노 결정립 동합금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2.8 내지 3.2 중량%의 은을 포함한 동합금 재료에 냉간 복합가공을 수행하여 우수한 기계적 및 전기적 물성을 갖는 나노 결정립 동합금을 제조하는 원천기술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나노 결정립 동합금의 제조방법에 따르면, 동합금 재료의 선택의 폭이 넓고, 이렇게 제조된 나노 결정립 동합금의 적용 분야가 보다 다양해질 뿐 아니라, 복합가공을 고온이 아닌 상온에서 수행함으로써 생산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고, 고온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가공 장치의 마모, 수명 단축 및 소재 내 불순물 혼입 등과 같은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