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조기 추출액 및 이를 이용한 음료

Abstract

본 발명은 차조기 추출액 및 이를 이용한 음료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열수추출한 후 구연산을 첨가하는 열수추출방법, 또는 구연산용액으로 추출하는 구연산추출방법 중에서 선택된 어느 하나의 추출방법으로 차조기를 추출하여 제조된 본 발명의 차조기 추출액은 차조기가 지닌 생리활성성분을 다량 함유하며 특유의 향과 색을 살린 기호성이 뛰어난 기능성 음료 제조에 매우 유용할 뿐 아니라, 차조기의 색소 성분을 안정화시킨 적색소 개발에도 활용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