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표적의 회전 이동을 보상하는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을 생성하는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표적의 회전 이동을 보상하는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 생성 방법은, 이동 중인 표적으로부터 산란되어 반사되는 반사파를 수신하고, 반사파로부터 거리측면도를 생성하는 단계, 거리측면도를 거리 정렬하고, 표적의 병진 이동에 따른 위상 오차를 보상하여 제1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 제1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을 거리 방향으로 일정 영역으로 분할하고, 엔트로피가 최대인 영역을 검출하는 단계, 엔트로피가 최대인 영역에 포함된 거리 성분들 중에서 최대 에너지를 가지는 거리 성분을 추출하고, 최대 에너지를 가지는 거리 성분에 대응하는 산란점의 위상 계수를 추정하는 단계, 그리고 추정된 위상 계수가 임계 값보다 큰 경우 추정된 위상에 대하여 선형 보간하여 제2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의하면, 최대 에너지를 가지는 거리 성분에 대해 위상 계수를 추정하고, 회전 이동 보상된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과 병진 이동 보상된 역합성 개구면 레이더 영상의 엔트로피를 비교함으로써, 표적의 회전 이동에 의한 위상 오차 보상을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