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직경 나선보강 수평집수관 및 그 시공방법

Abstract

본 발명에 따르면, 하상의 일정깊이에 설치되어 대수층을 통과하며 여과된 여과수를 유입하여 집수정 또는 집수호로 이송하는 하상여과 시스템에 사용되는 것으로서, 여과수가 유입되는 다수의 유입홀이 형성되고, 집수정 또는 집수호로 갈수록 직경이 커지는 유공관; 및 이러한 유공관의 외주면을 따라 나선형으로 돌출된 보강스크류를 포함하는 다직경 나선보강 수평집수관 및 그 시공방법이 제공된다. 따라서 본 발명에 따른 수평집수관은 외주면에 보강스크류가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직접 회전하여 대수층에 밀어 넣어 설치하는 것이 가능해짐으로써, 종래와 같이 아웃케이싱을 설치할 필요 없으므로 용이하고 신속하게 설치할 수 있음과 동시에, 보강스크류는 수평집수관의 구조적인 강도를 향상시켜 집수관의 내구성을 증대시켜 준다. 또한 집수관의 직경이 집수정에 근접할수록 커지기 때문에 집수관의 길이를 길게 형성하여도 여과수의 유입효율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