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성 질환용 제브라피쉬 모델 및 이를 이용한 항염증제의 스크리닝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염증성 질환용 제브라피쉬 모델 및 이를 이용한 항염증제의 스크리닝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제브라피쉬에 지질다당류(LPS), 산화된 저밀도지단백(oxidized Low Density Lipoprotein, oxLDL) 및 당화 아포지단백(gA-I)으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된 어느 하나의 물질을 처리하여 얻어진 새로운 염증성 질환용 제브라피쉬 모델을 이용하여 항염증제를 효과적으로 스크리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