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여과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원수에 침지되고 내부에 유기물을 분해하는 미생물이 부착서식하여 원수를 여과하는 다공성여재, 다공성여재의 내부에 구비되고 외주면에는 다수의 집수공이 형성되어, 다공성여재를 통과하여 여과된 여과수가 집수공으로 유입되는 집수관, 집수관과 연결되어 집수관을 통하여 유입되는 여과수를 모으는 집수실 및 집수관으로 물을 고압분사하여 집수관과 다공성여재를 역세척하는 역세척수단을 포함하는 생물여과장치를 제공한다. 따라서, 다공성여재의 폐색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호소에 적용할 경우 호소에서 홍수시 유입되는 탁질의 제거에 유용하여 호소의 수질개선에 크게 기여할 수 있으며, 폐색으로 인한 다공성여재의 교체 주기를 크게 늘릴 수 있고, 탁질 제거에 필요한 응집제와 이와 관련한 탁질제거 공정이 불필요하고 유지관리가 간단하여 경제적이고, 호소 또는 처리조 내에 직접 설치하는 경우 별도의 부지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호소수질 개선뿐 아니라 정수공정의 전처리시설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하수처리장 방류수의 추가처리에도 적용할 수 있는 등 오염된 물 즉, 원수를 여과하는 곳이라면 어느 곳이든지 광범위하고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