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프라이머 세트 및 이를 이용한 한우 판별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신규 프라이머 세트 및 이를 이용한 한우 판별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한우 고유의 삽입-결실(Indel, Insertion and Deletion) 부위와 mismatch 부위를 탐색하기 위하여 제작된 신규 프라이머 세트 및 이를 이용하여 수행한 PCR 결과를 분석하여 한우와 수입소을 구분하는 한우 판별방법으로서, 시중에 유통되는 다양한 품종의 수입육으로부터 한우육을 신속하고 간편하게 판별할 수 있어 한우의 유통 및 검색과정에서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삽입-결실(Indel, Insertion and Deletion) 부위, mismatch 부위, 프라이머, 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