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나무 줄기의 물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아토피성 피부염의 예방 및 개선용 화장료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생강나무(Lindera obtusiloba)의 추출물을 함유하는 항염증 또는 항알레르기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상세하게는 본 발명의 생강나무(Lindera obtusiloba)의 추출물이 염증 및 알레르기 반응에 관련이 있는 비만세포로부터의 히스타민 유리 억제효과, 염증 유발 사이토카인 유전자들인 TNF-α, IL-1β, IL-6 및 IL-8의 발현을 농도의존적으로 억제할 뿐만 아니라, 전사인자인 MAPK 및 NF-κB 활성도 억제하는 바, 염증 또는 알레르기 질환의 예방 및 개선용 화장료 조성물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