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천의 수질 정화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에 의한 하천의 수질 정화 시스템은, 하천의 수위를 상승시키기 위해 하천을 가로지르도록 설치되는 보(洑), 하천 주변의 지하수를 유입하기 위한 복수의 집수공을 갖는 복수의 유공관, 복수의 유공관으로 유입되는 지하수를 하천으로 공급하기 위해 복수의 유공관과 연결되는 공급관을 포함한다. 복수의 유공관은, 하천의 수변(Shore-line)으로부터 이격되어 하천의 하천수 흐름 방향을 따라 차례로 연결되고, 보가 설치되기 전의 자연 지하수위면 이하의 깊이에 매립되며, 보가 설치되기 전의 하천의 자연 하천수면의 구배를 따라 배치된다. 본 발명에 의한 하천의 수질 정화 시스템은 하천의 주변에서 유공관을 통해 집수한 지하수를 하천으로 방류함으로써 보의 설치로 인한 하천의 수질 악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