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비닐알코올 마이크로피브릴 섬유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폴리비닐알코올 마이크로피브릴 섬유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방사 및 연신 등의 공정을 거치지 않고 폴리(피발산비닐/아세트산비닐) 공중합체를 폴리비닐알코올로 비누화하는 과정 중에 교대배열 분자쇄에 배향성을 부여하는 특수한 비누화제와 기계적 전단조작을 실시하여 제조되는 폴리비닐알코올 마이크로피브릴 섬유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폴리비닐알코올, 폴리(피발산비닐/아세트산비닐) 공중합체, 비누화제, 메탄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