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게를 이용한 소스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홍게를 이용한 소스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홍게의 게살을 제거한 껍질 및 생선뼈를 마쇄하는 단계; 상기 마쇄한 재료에 토마토, 양파, 당근, 샐러리, 마늘, 파슬리, 버터, 소금, 포도주 및 물을 가하고 고압가열 추출하는 단계; 상기 고압가열 추출물에 소금 및 뵈르마니에를 첨가하는 단계; 및 상기 혼합물을 체에 거른 후 식혀 굳은 기름을 제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스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