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여과장치 및 이를 이용한 호소수질의 개선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생물여과장치에 관한 것으로, 제작 및 운반이 용이하고, 설치하고자 하는 호소의 형태와 수질 그리고 목표로 하는 처리수의 수질에 따라 그 길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호소에 직접 설치하여 수질을 개선하기 위한 생물여과장치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여재를 통과하며 처리된 여과수를 집수실로 모으는 유공관(有孔管)으로 이루어지는 집수관과, 집수관을 둘러싸는 형태로 장착되어 그 내부에 미생물이 서식하도록 하여 유기물을 분해하는 다공성(多孔性) 여재와, 여재의 양단을 외부와 차단하며 여재를 고정하는 지지원판을 포함하는 것으로 다른 유닛(unit)과 연결되어 집수실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생물여과장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