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토휴몰 또는 그 유도체들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혈관신생으로 인한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화학식 1 및 화학식 2로 표시되는 잔토휴몰 및 그 유도체들에서 선택된 어느 하나의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혈관신생으로 인한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화합물은 융모요막 모델에서의 신생혈관형성 억제효과 및 암세포 전이 억제효과가 탁월하여, 암전이를 비롯한 혈관신생으로 인한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조성물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