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비를 이용한 대기전력 저감장치 및 이의 제어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지그비를 이용한 대기전력 저감장치 및 이의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지그비 모듈이 장착된 리모컨; 및 상기 리모컨과 무선통신 가능하도록 지그비 모듈이 장착된 콘센트 또는 멀티콘센트를 포함하고, 상기 리모컨을 이용하여 콘센트의 전원을 개별 또는 그룹별로 제어함으로써, 가전기기의 플러그를 이탈시키지 않고도 대기전력을 저감할 수 있다. 또한, 상기 콘센트는 과부하 차단장치를 더 포함하여 가전기기에 정격전류 이상의 과부하가 발생하는 경우에 콘센트의 전원을 차단함으로써, 전기화재의 발생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