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방 기기에서 휴대폰을 이용한 노래 선곡 시스템 및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노래방 기기에서 휴대폰을 이용한 노래 선곡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노래방 기기의 노래 제공 회사별 노래제목과 선곡 번호가 기록된 서버와, 상기한 서버와 연결되어 입력수단을 통해서 노래방 기기와 노래 제목에 따른 선곡번호의 검색이 가능하고 검색결과가 자체 메모리에 별도의 식별번호로 기록되며, 입력수단을 통하여 기록된 식별번호의 선택 입력시 리모컨신호 발생부에서 해당 노래방기기에 해당하는 리모컨신호를 발생시 버튼은 휴대폰으로 구성되는 시스템과, 서버에 노래방 기기의 노래 제공 회사별 노래제목과 선곡 번호를 기록하고, 휴대폰을 이용하여 원하는 노래방 기별 노래제목과 선곡 번호를 검색하며, 검색된 정보를 휴대폰의 메모리에 별도의 식별번호를 통해서 기록하며, 기록된 식별번호 선택 시 해당 노래방기기의 노래제목에 해당하는 리모컨신호를 출력하는 방법을 제공하여, 자신이 원하는 노래를 휴대폰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