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드롤론 생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난드롤론(Nandrolone)의 생산방법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는 수퇘지(boar)의 정소(testis) 또는 수퇘지 정소의 간질세포(Leydig cell)를 이용하여 난드롤론을 제조하는 방법 및 수퇘지 정소의 간질세포 분리방법에 관한 것이다. 난드롤론은 주로 화학적 방법에 의해 제조되었으나, 기존의 화학적 생산방법에 의할 경우 제조비용이 현저히 높고, 이에 의해 제조된 난드롤론의 경우 사용시 남성 생식기능의 저하나 심혈관질환 등 여러 부작용을 수반하는데 비하여, 본 발명은 수퇘지의 정소 또는 상기 정소의 간질 세포를 이용하여 간단하고 쉬운 방법으로 난드롤론을 수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천연물질 유래의 물질이므로, 화학적 생산방법에 의해 만들어진 것에 비하여 부작용의 위험이 낮아 그 산업적 효과가 매우 크다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