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스테논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웅취물질의 합성 기전을 밝히고, 웅취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기 위한 것으로, 웅취의 원인 물질인 안드로스테논(Androstenon) 생산방법, 안드로스테논 생산 메카니즘 분석방법 및 안드로스테논 생산 억제 물질 검색방법에 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수퇘지(male pig)의 정소(testis)에서 분리한 간질세포(Leydig cell)을 이용하여 시험관내(in vitro) 방법으로 안드로스테논(Androstenon)을 생산하는 방법 및 안드로스테논 생산과 관련된 물질을 첨가하고 상기 간질세포를 배양함으로써 안드로스테논 생산 메카니즘을 분석하거나 안드로스테논 생산 억제 후보 물질을 검색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수퇘지의 정소 간질 세포에서 만들어지는 웅취물질의 생화학적 생산 메카니즘을 분석할 수 있어, 장기적으로 수퇘지의 거세없이 웅취를 제거할 수 방법에 대한 단서를 제공할 수 있으므로, 그 산업적 효과가 매우 크다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