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미차파린 A, 플레밍인 A, 플레밍인 D 및 피라노찰콘 유사체들의 합성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생물학적으로 유용한 천연의 플레미차파린 에이(Flemichapparin A), 플레밍인 에이(Flemingin A), 플레밍인 디(Flemingin D) 및 그들의 유사체들을 효율적이고 간단하게 합성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출발물질로서 상업적으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2,4,5-트리히드록시아세토페논으로부터 출발하였고, 그 핵심반응들은 에틸렌디아민디아세테이트를 촉매로 이용한 벤조피란 고리의 생성 및 알돌반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