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모퓨란A를 이용한 마카에리올 화합물의 신규 합성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스테모퓨란 A를 이용한 마카에리올 화합물의 신규 합성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에틸렌디아민 디아세테이트(EDDA)/트리에틸아민(TEA) 촉매 하에서 스테모퓨란 A와 α,β-불포화 알데히드 간의 도미노 알돌형 반응 및 헤테로 디엘스-알더 반응(domino aldol-type reaction/hetero Diels-Alder reaction)을 통해 합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테모퓨란 A를 이용한 마카에리올 화합물의 합성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