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접합형 태양전지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태양전지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CIGS를 광흡수층으로 하는 태양전지에 관한 것이다. 더 자세하게는 본 발명은 높은 효율을 갖는 태양전지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p형 반도체와 n형 반도체의 새로운 접합구조를 갖는 태양전지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n형 반도체층과 버퍼층이 접합하고, 버퍼층 위에 형성된 p형 반도체층을 포함하는 태양전지에 있어서, 상기 n형 반도체층과 버퍼층이 트렌치를 형성하며 접합한 구조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접합형 태양전지에 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