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자와 일라이트를 이용하여 염색한 직물 및 그의 제조하는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기능성을 갖는 직물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과 음이온을 발생시켜며, 항균 및 방취 효과가 있는 직물을 제조하기 위해 일라이트와 치자를 활용하는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면직물, 견, 모직물 또는 부직포 등의 원단을 일라이트와 치자를 이용하여 염색하는 것이다. 본 발명에서 제공하는 방법은 천연물질이면서 염착성과 견뢰도가 우수한 기능성 직물을 염색하는 방법으로서, 염색 성분으로 사용된 일라이트와 치자는 천연 성분으로 세포독성이 없어 피부에 직접 접촉하는 내의 또는 침구류 등에 사용해도 인체에 무해할 것이며 친환경적이므로 환경오염의 문제를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