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학적으로 유용한 피라노크로멘 및 그에 관련된천연물의 합성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피라노크로멘 및 그 골격을 가진 천연물의 합성방법에 관한 것으로, 치환된 트리히드록시벤젠으로부터 출발 물질로 사용하여 에틸렌디아민디아세테이트 촉매하에서 α,β-불포화알데히드와의 이중축합반응을 통해 생물학적으로 중요한 피라노크로멘을 합성하고, 상기 합성방법을 응용하여 피라노크로멘 골격을 포함하고 있는 다양한 천연물과 그 유도체들을 합성하고 있어, 이 합성방법은 매우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피라노크로멘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생리학적으로 유용한 다양한 천연물의 합성방법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