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루노빈, 보에센버긴 에이, 보에센버긴 비, 잔토휴몰 시및 글라브라크로멘의 합성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생리학적으로 의미있는 피라노찰콘의 천연 생성물들인 시트루노빈(citrunobin), 보에센버긴 에이 및 비(boesenbergin A and B), 잔토휴몰 시(xanthobumol C) 및 글라브라크로멘(glabrachromene)에 대한 합성방법에 관한 것으로, 출발물질을 2,6-디히드록시-4-메톡시아세토페논 및 2,4-디히드록시-6-메톡시아세토페논으로하고, 에틸렌디아민디아세테이트로 촉매화 반응 및 염기-촉매화 알돌 반응들을 주 반응으로 이용하여, 피라노찰콘과 생리학적으로 유용한 천연의 생성물, 시트루노빈, 보에센버긴 에이 및 보에센버긴 비, 잔토휴몰 시 및 글라브라크로멘의 효율적 합성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