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환된 피라노퀴놀리논 합성 방법과 그 알칼로이드천연물인 잔토시뮬린,시스-3,4-디히드록시-3,4-디히드로플린더신 및오릭살론 디의 합성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치환된 피라노퀴놀리논 및 그 천연물인 잔토시뮬린, 시스-3,4-디히드록시-3,4-디히드로플린더신 및 오릭살론 디의 합성방법에 관한 것으로, 촉매로서 에틸렌디아민 디아세테이트를 사용하여 실온에서 용매로서 벤젠, 톨루엔, 자일렌, 디클로로메탄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여 환류하는 용매 중에서 4-히드록시-1H-퀴놀린-2-온을 출발물질로 사용하여 엔알들을 반응 시켜 치환된 피라노퀴놀리논을 합성하는 방법과, 이를 이용하여, 잔토시뮬린, 시스-3,4-디히드록시-3,4-디히드로플린더신 및 오릭살론 디의 합성방법을 제공한다. 피라노퀴놀리논, [3+3] 시클로첨가반응, 잔토시뮬린, 시스-3,4-디히드록시-3,4-디히드로플린더신, 오릭살론 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