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방사선불투과성 물질을 함유한 교대배열 폴리비닐알콜 마이크로피브릴의 제조방법 및 상기 제조방법에 의해 얻어진 교대배열 폴리비닐알콜 마이크로피브릴에 관한 것으로, 상기 제조방법에 따라 얻어진 방사선불투과성 물질을 함유한 교대배열 폴리비닐알콜 마이크로피브릴은 암질환 및 혈관기형 치료용 색전 코일 소재로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