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이 함유된 고분자량 혼성배열 폴리비닐알코올 나노부직포의 제조방법 및 그 나노 부직포

Abstract

본 발명은 혼성배열 폴리비닐알코올과 나노 크기의 콜로이드 실버를 용매에 용해시킨 후 전기방사를 통한 은이 함유된 나노 부직포의 제조방법 및 상기 나노 부직포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나노 부직포는 항균성, 내열성, 살균성, 방취성 등의 효과를 나타내므로 세균으로부터 상처를 보호하고, 상처치유 후에 제거가 용이하여 창상피복제나 인공피부, 세포의 인공배양지 등 의료용 소재로서의 활용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