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물전달시스템용 폴리비닐알코올 입자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약물전달시스템용 폴리비닐알코올 입자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폴리비닐알코올 수용액, 난용성 약물 수용액 및 유화제를 함유하는 오일로 구성되며, 상기 폴리비닐알코올이 비누화도가 70.0-99.9%, 수평균중합도가 50-15,000, 교대배열다이애드기가 47-54%인 혼성배열 폴리비닐알코올인 약물전달시스템용 폴리비닐알코올 입자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