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등화 서비스 엠피엘에스망에서 네트워크 프로세서를이용한 플로우별 패킷 처리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차등화 서비스 엠피엘에스망에서 네트워크 프로세서를 이용한 플로우별 패킷 처리 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의 방법은 인그레스 노드가 패킷을 처리하는 과정은, 수신된 패킷을 분해하여 맥(MAC) 타입 필드에 따라 엠피엘에스(MPLS) 패킷이면, 심(shim) 헤더안의 레이블에 따라 엠피엘에스(MPLS) 인커밍 레이블 맵핑(MPLS ILM) 마이크로블럭으로 보내고, 그 밖의 패킷은 범위 분류기로 보내는 단계; 상기 범위 분류기가 지정된 정책에 맞는 플로우를 찾으면 해당 패킷은 특정한 플로우 아이디, 엘에스피 아이디, 클래스 아이디로 할당하고, 일치하는 정책을 찾을 수 없다면 해당 패킷은 기본 클래스 아이디로 할당하고 일반적인 IPv4 프로세싱으로 보내는 단계; 메터링 단계; 클래스 아이디와 칼러 아이디를 넣어주는 마크단계; 마크 후 엠피엘에스 에프이시 투 넥스트 홉(MPLS FTN) 마이크로블럭에서 특정한 에프이시(FEC)와 매칭되는 엠피엘에스(MPLS) 처리를 적용하는 단계; 및 스케쥴러가 엠피엘에스(MPLS) 인커밍 레이블 맵 마이크로블럭이나 일반적인 IPv4 프로세싱이나 엠피엘에스(MPLS) 에프이시 투 넥스트 홉(MPLS FTN) 마이크로블럭으로부터 패킷을 수신하여 송신 큐에 스케쥴링하여 상기 스위치망으로 전송하는 단계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