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등화 서비스 엠피엘에스망에서 비에프디/오에이엠을기반으로 장애를 감지하고 성능을 측정하기 위한 시스템 및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포워딩 및 제어요소 분리 구조를 갖는 차등화 서비스 엠피엘에스망(DiffServ-over-MPLS)에서 네트워크 프로세서를 이용하여 BFD/OAM을 기반으로 망의 장애를 검출하고 성능을 측정하는 시스템 및 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의 시스템은, 제어요소의 설정에 따라 BFD/OAM을 설정하고 제어요소와 GUI를 제공하는 BFD/OAM 구성 유틸리티; BFD/OAM 구성 유틸리티와 연결되어 유저 단과 커널 단 사이의 인터페이스 역할을 하고, 장애 통보를 위한 핸들러 역할을 담당하는 BFD/OAM 구성 드라이버; BFD/OAM 구성 드라이버와 연결되어 BFD/OAM의 세션을 관리하고, BFD/OAM 패킷을 생성하거나 수신된 BFD/OAM 패킷을 처리하여 장애 감지 및 성능 측정을 수행하는 BFD/OAM 코어 컴포넌트; 및 BFD/OAM을 위한 양방향 LSP를 설정해주고, BFD/OAM 코어 컴포넌트로부터 생성된 BFD/OAM 패킷을 해당 LSP로 내보내고, 해당 LSP로부터 수신된 BFD/OAM 패킷을 필터링하여 BFD/OAM 코어 컴포넌트로 전달하며, 각 LSP를 관리하는 MPLS 코어 컴포넌트로 구성된다.